본문 바로가기

한글패치/유니티 한글화

유니티 폰트 교체 후 그림자 깨짐 현상(개인기록용)

반응형

한글 폰트 뒤에 지저분한게 보인다.

깰끔

 

요로케 만드는 작업 과정을 기록할거다.

 

- 폰트 교체 작업은 생략 -

 

1. 사용툴 

UABEA - https://github.com/nesrak1/UABEA/releases

 

2. 폰트 효과 관련 데이터는 material 타입에 들어있다.

    1) UABEA를 실행시키고, 폰트 교체 작업을 한 assets를 열어본다.

    2) 좌측 상단 View -> Filter 에서 material 타입만 볼 수 있도록 선택한다.

    3) 그중에서 폰트 교체 작업한 폰트의 이름이 붙어있는 파일들을 볼 수 있다.

      위의 예시를 보면, 폰트이름+SDF으로 표시된 파일이 총 4개인데, 그중 fallback은 비상용(?) 폰트 파일이라고 한다.

      수정이 필요한 파일은 fallback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이다.

 

   4) Export Dump

   5) 수정

     

수정할 부분은 TextureHeight, TextureWidth 이다

     Export 한 파일을 연다.

     TextureHeight, TextureWidth 밑에 있는 숫자를 내가 교체한 폰트의 Atlas Resolution에 맞춰 수정해주고 저장한다.               나머지 파일 모두 같은 작업을 하면 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6) Import Dump

   7) 저장

 

반응형

'한글패치 > 유니티 한글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Text  (0) 2023.07.01


Calendar
«   2025/04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
Archives
Visits
Today
Yesterday